한화자산운용, 청년소득공제펀드 ‘한화MZ픽’ 판매 外 캐롯·DB손해보험 [쿡경제]

한화자산운용, 청년소득공제펀드 ‘한화MZ픽’ 판매 外 캐롯·DB손해보험 [쿡경제]

기사승인 2023-03-21 09:31:44
한화자산운용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한화 MZ픽’ 판매를 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화MZ픽 시리즈는 시리즈는 총 5개의 펀드로, 한화 MZ픽 그린테크, 한화 MZ픽 한국&K리츠, 한화 MZ픽 한국&아시아, 한화 MZ픽 한국&미국, 한화 MZ픽 한국4차산업혁명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 펀드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청년형 소장펀드)로,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납입금액 연 600만원 한도 내에서 40%(연 최대 240만원)를 종합소득금액에서 소득공제해주는 펀드다.

가입요건은 총 급여 5000만원 이하 혹은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다. 가입기간은 3년~5년이며, 가입 후 연간 총급여 8000만원(종합소득금액 6700만원)까지는 소득공제 혜택이 유지된다.

한화 MZ픽 그린테크는 기후완화산업과 기후위기적응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 4차 산업혁명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기업에 투자한다. 국민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판매 중이며,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화 MZ픽 한국&K리츠는 한국 우량주 및 한국 상장부동산 (일명 K리츠)에 투자하며, KB증권을 통해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주택종합저축을 제외하면 소득공제가 가능한 유일한 펀드”라며 “대부분의 금융상품은 세액공제이고, 소득이 공제된 금액에서 세액공제를 받는 것이므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모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상품을 모두 활용하면 최근처럼 주식 시장이 어려운 시점에 세제혜택으로 성과 방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캐롯,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와 교통안전 체계 구축 MOU 체결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광주전남 관내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와 교통안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금번 캐롯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의 MOU 체결은 민관 협력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도모하여 안전운전 인식을 강화하고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를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 목적이 있다.

캐롯은 설립 이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으며, 지난 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서울경찰청과 함께 서울시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오늘도 굿드라이버 프로젝트’)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한 달간 진행된 프로젝트에는 1700여명의 화물차 운전자가 참여했으며 캐롯은 데이터 기반의 교통 시스템 선진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차량의 주행거리와 위치 파악, 운행 패턴 수집, 버튼(SOS)만 누르면 사고 출동하는 기능 등을 갖고 있는 IoT기기 ‘캐롯플러그’의 상용화와 이를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안전운전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고도화 등 캐롯의 IT기술력이 교통 공공기관이 지향하는 ‘데이터 기반의 안전운전 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된 역량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캐롯 관계자는 “교통 공공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안전운전 캠페인 활동에 앞장설 것이며, IT기술력 고도화 및 안전운전 프로그램 개발로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DB손보, 다이렉트 신규TV광고 런칭

DB손해보험이 새로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TV광고 ‘아꼈SONG’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TV광고는 녹록치 않은 경제 환경 속에서 고객의 보험료를 아껴주는 다이렉트의 가격 경쟁력을 연호하며, ‘자동차보험은 DB다이렉트’라는 핵심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TV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을 하는 멀티테스킹에 익숙한 요즘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착안해 기획되었으며, 청각적 잔상 효과를 거두기 위한 DB손해보험 소닉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DB다이렉트 ‘아꼈SONG’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기억하기 쉬우면서 즐겁게 흥얼거릴 수 있도록 제작되어 DB다이렉트가 머릿속에 맴돌도록 의도되었다. 

올해로 6년째 DB손해보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임윤아는 바쁜 일정 중에도 DB다이렉트 ‘아꼈SONG’ 운전 댄스를 촬영 현장에서 윤아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역시 갓 윤아’라는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신규 광고는 21일부터 케이블TV와 유튜브, OTT 등을 통해 방영되며, 광고에서 모두 보여주지 못한 모델들의 흥겨운 미공개 영상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