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매년 진로에 대한 고민 있는 수험생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4월 22일에 진행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현재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학교에 방문해 제과제빵과 체험, 실습을 직접 경험해보는 행사다. 이 체험은 제과제빵에 관심은 있으나 경험해보지 못한 학생들이 단시간에 빵 반죽부터 빵을 완성해 자신이 직접 만든 빵을 먹어보는 경험을 통해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에서는 제과제빵과 미리보기 체험학습뿐 아니라 호텔조리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 바리스타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의 전공 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취업 대비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제과제빵과 체험학습은 현재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정원이 다 채워진 프로그램의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체험학습을 통해 빵만 만들어보는 것이 아닌 제과제빵과 진학과 미래에 대한 비전, 한호전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궁금한 점들을 해소할 수 있다”며 “학교 커리큘럼이나 입학상담, 다양한 취업처 등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2년제 과정 후 졸업 후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특급 호텔 제과제빵 파트에 취업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의 메뉴개발부서 등 각 계열로 학생들이 진출하고 있다. 또한, 학생이 창업을 원하는 경우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교수의 전문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경쟁력 향상과 정착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제과학교 한호전에서는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