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추진

안동시,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추진

기사승인 2023-03-29 09:54:04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3.03.29
경북 안동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널리 알리고 기부금을 값지게 활용할 방안을 찾기 위해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ㆍ보호 ▲ 지역 주민의 문화ㆍ예술ㆍ보건 등의 증진 ▲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누구든지 공모 기간 안동시에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오는 4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응모는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안동시청 기획예산실)으로 할 수 있다.

결과는 오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3명) 각 30만 원, 장려(5명) 각 10만 원의 부상을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공모는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기부로 조성된 고향사랑기금을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안동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이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지자체가 기부자에게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고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