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이천쌀, 미국서 호평 받으며 수출로 이어져

이천쌀, 미국서 호평 받으며 수출로 이어져

기사승인 2023-03-29 15:48:35
29일 이천시 부발농협 RPC에서 진행된 '임금님표 이천쌀' 수출 선적식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도 이천시는 미국서 호평받고 있는 '임금님표 이천쌀'의 추가 선적식을 29일 부발농협 RPC에서 개최했다.

선적식에는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임직원과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 관계자들 그리고 수입업체인 H마트 한국지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선적은 지난해 미국 동부지역 H마트에 수출된 2021년산 임금님표 이천쌀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에 따라 추가구매 의사를 전달해온데 따른 것이다. 

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홍광표 본부장은 “그동안 이천시 각 지역별 생산 쌀을 지역별로 구분하여 성분, 품위 검사와 잔류농약검사, 식감테스트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해온 것이 안전하고 건강한 K-농산물의 대표로 인정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황선명 부발농협 조합장은 “앞으로 농업의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향상 그리고 조합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