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참여기업 모집

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3-04-04 17:23:2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1일까지 ‘2023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3년 차인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은 여행업계의 대표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는 약 140개의 중소 여행사의 디지털 전환을 도왔다. 

올해는 기존 1년이었던 최소 업력 기준을 폐지해 수혜대상을 확대했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국내여행업)’ 등록 사업자이자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법인/개인 불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3년에는 총 175개(전년도 우수 인센티브 기업 14개 포함) 여행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업체당 최대 지원 기간은 3년으로, 신규 기업(입문형·활용형) 및 기존 기업(활용형·심화형) 여부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유형이 나뉜다. 

선정기업은 디지털 고객관리 기반 구축, 디지털 상품·콘텐츠 개발, 디지털 인프라 도입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임직원들에게는 디지털 분야의 기본적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교육과 프로젝트 활성화, 맞춤형 컨설팅 등도 지원된다. 

업체당 최대 지원 규모는 입문형은 2000만 원, 활용형은 3500만 원, 심화형은 5000만 원이며, 과제 수행을 완료한 후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성과 기업을 뽑아 추가 인센티브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업포탈 ‘공고/공모(자체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