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 운영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 운영

학교·학생 관련 경기교육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참여

기사승인 2023-04-12 14:59:58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청소년들의 교육정책 참여를 위해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청매실)'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매실은 학교와 학생 관련 공약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경기교육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이 주도해 교육정책을 검증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공약평가단 운영은 17개 시도 교육청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최초이다.

청소년들은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도교육청 정책 및 평가회의 참석 △발전방안 논의를 통해 조별 활동 보고서를 교육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미 투명하고 공정한 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학부모를 포함한 시민평가단과 교사로 구성된 내부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매실을 운영하면 교육 3주체 모두 경기교육 정책에 참여하게 된다.

청매실은 경기도 내 19세 미만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도민과 교사 평가단의 추첨과 서류심사를 통해 30명을 최종 선발한다.

희망하는 청소년은 도교육청 누리집과 각급 학교로 안내한 공고문을 확인하고, 오는 24일까지 방문, 우편, 담당자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청매실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교육감 위촉장, 수료증, 활동 우수 청소년에 대한 시상이 있고, 회의 참석 등 주요 활동은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