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

기사승인 2023-05-03 15:55:02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도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3일 시의회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지난 2011년 3월 발생한 도쿄전력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고로 발생한 방사능 오염수 약 133만t에는 인체에 치명적인 방사성 물질 63종이 포함돼 있으나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공식화한 후, 최근 방류를 위한 약 1030m 길이의 해저터널 굴착을 완료하고 빠르면 오는 7월부터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은 다핵종제거설비(ALPS)로 정화처리 과정을 거치며 세슘을 비롯한 방사성 물질 대부분이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으나, 이 과정을 거치더라도 삼중수소(트리튬)는 걸러지지 않아 전문가들과 주변국은 크게 우려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의원 일동은 “우리 정부는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미온적인 태도가 아닌 객관적 분석과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일본 정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제사회와 연대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인 정혜영 의원은 “오염수에 들어있는 방사성 물질이 생식기 손상과 유전자 변이 등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하남=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