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이 국내 금융투자업계 처음으로 싱가포르거래소(SGX) 트레이딩 멤버십 가입을 완료했다. KB증권이 오는 24일까지 ‘2023년 KB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교보증권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전략에 따른 ‘제2회 드림이 그린레이스’를 실시한다.
미래에셋증권, 싱가포르거래소 멤버십 가입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금융투자업계 처음으로 싱가포르거래소(SGX) 트레이딩 멤버십 가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싱가포르 법인은 28번째로 거래 회원에 등극했다. 주요 거래 회원사로는 글로벌 투자은행(IB)인 골드만삭스, HSBC, 씨티(Citi) 등이 있다.
이번 가입으로 미래에셋증권은 해당 거래소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현지 금융 상품을 고객을 대신해 거래할 수 있다.
싱가포르거래소는 지난해 12월말 기준 705개 기업이 상장돼 있다. 시가총액은 약 7000억달러에 달한다.
KB증권, 2023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KB증권은 오는 24일까지 ‘2023년 KB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대상으로 S&T(Sales & Trading, 국내외 유가증권 등의 영업 및 운용), IB, 디지털, IT, PB 등 총 5개 부문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4일까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KB증권은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는 각 지원한 현업 부문에서 5주간 인턴 과정(채용형 인턴)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 과정 수료자는 별도의 최종 임원면접을 거쳐 신입 사원으로 입사한다.
교보증권, 친환경 ‘그린레이스’ 챌린지 실시
교보증권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전략에 따른 ‘제2회 드림이 그린레이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오는 8월10일까지 진행된다. 그린레이스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기부하는 행사다.
주요 미션활동으로는 재활용품 분리수거, 나무심기, 저탄소 인증 상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25개 항목이다. 실천 경중에 따라 1000~1만 포인트가 차등 적립된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적립된 포인트는 기부금으로 환산해 생태계 복원, 숲과 꿀벌 보호를 위한 밀원수 식재,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