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 야구대회 개막…28일까지 열전

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 야구대회 개막…28일까지 열전

기사승인 2023-05-15 14:18:53
‘제2회 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야구대회’가 지난 13일 대구시민운동장야구장에서 개막했다. (DGB금융그룹 제공) 2023.05.15

DG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대구시민운동장야구장에서 ‘제2회 DGB금융그룹회장기 아마추어야구대회’ 개막식을 열었다.

대구·경북 최대 규모로 펼쳐지는 이번 야구대회는 대구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DGB금융이 후원한다. 오는 28일까지 대구시민운동장야구장과 강변야구장 등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초등부·중학부를 비롯해 리틀부·클럽부·주니어부 등 총 49개 팀이 참가한다. 리그별 우승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특히 우수 팀과 우수 선수에게는 삼성라이온즈 스윗박스 관람권과 DGB장학증서를 수여한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은 2018년과 2019년에 지역 아마야구 및 사회인야구 활성화를 위해 야구대회를 개최했다.

또 동남아지역 야구 활성화를 위해 라오스지역 최초의 야구장을 건립하고 올해 2월에는 동남아시아 최초 국제야구대회인 ‘DGB컵 인도차이나 드림리그’를 여는 등 야구를 통한 지역사회공헌 및 글로벌사회공헌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스포츠 인재 육성과 아마야구 부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스포츠 및 문화예술사업 발전을 위해 ESG 경영 실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