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의회 “초광역 특별자치단체 설립 협력 강화”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초광역 특별자치단체 설립 협력 강화”

4개 시도의회 의장 간담회...2027년 하계U대회 성공 협력도

기사승인 2023-05-15 17:41:53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등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의장은 15일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초광역 특별자치단체 설립 방향 등을 논의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청권 4개 시·도의회가 15일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 간담회’를 열고 초광역 충청권 특별자치단체 설립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의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 충북도의회 황영호 의장이 참석해 충청권 특별자치단체 광역의회 구성 계획안과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4개 시·도의회 의장들은 특별자치단체 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의회의 협력 사항과 발전 방향을 협의하고, 앞으로 시·도별 의원 간담회 개최, 시·도 대표의원 협의기구 마련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지난해 11월 개최가 확정된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예산 확보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4개 시·도 공동협력 및 지원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조길연 의장은 “4개 시·도의회가 합심해 특별자치단체 설립 및 광역의회 구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하계세계경기대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