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야구장학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관하는 ’2023 제3회 이승엽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대구시 북구 강변리틀야구장에서 열린다.
2021, 2022년도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63개 팀 1천500여명이 참가한다.
재단은 참가하는 63개 모든팀에게 참가지원금과 참가상을 수여하고 우승, 준우승, 공동3위와 6개부분 개인상(최우수감독상, 우수감독상, 홈런왕, 타점왕, 안타왕, 삼진왕)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영석 재단 사무국장은 “이승엽 이사장이 두산 베어스 감독으로 간 뒤에도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은 변함없다”며 “하루하루 치열한 프로야구 경쟁 속에서도 틈틈이 리틀야구대회를 챙기며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한다”고 전했다.
DGB금융그룹, 시민이 함께 만드는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지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일자리 확대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노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사업계획서 검토와 성장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초기 투자비용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희망 시니어 사회복지 시설의 보증금을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한다.
특히 기부금 재원 전액은 시민들이 DGB대구은행 ATM 이용 시 명세표 미발행을 통해 절약된 비용으로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이는 DGB금융그룹에서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실제로 당선된 프로그램을 현실에 적용한 것으로, ATM 이용 후 무심히 폐기되던 종이 명세표를 받지 않는 것만으로도 1장당 6원의 기부금이 조성돼 누구나 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김태오 이사장은 “이번 사업 지원으로 시민과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수 있어 의미가 큰 만큼 참여하는 노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시민 참여형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장난감 소독, 방역 지원, 설 떡국떡 나눔 행사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임대보증금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세차장 개소 및 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 ‘호국보훈의 달 여름상품대전’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13일까지 전 지점에서 ‘호국보훈의 달, 여름상품대전’ 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행텐·엠할리데이·TBJ·버커루·반에이크·클라이드·발렌시아·이지멜본·숲·NB플러스·제이빔·비지트인뉴욕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여성 호국보훈의 달 여름상품대전과 남성·아웃도어 여름상품 특별가전, 골프웨어 여름 고객초대전 , 제화 균일가전 등이 열린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르샵·마이티지·코데즈컴바인애니바디·프로그램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 여름상품대전을 비롯해 스포츠·아웃도어 여름상품 특별가전, 골프웨어 여름 고객초대전, 해외여성 창고대개방 등이 진행된다.
NC아울렛 경산점 등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기간 함께하는 호국보훈의 달 여름상품대전 테마 행사를 비롯 배개&슬리퍼/침구/옷장&드레스룸/주방보관용기용품/홈웨어/욕실&청소용품/인테리어가구/침구&식기류 할인행사, 조리도구&도자기식기/조화&아로마/키즈용품 특가행사 등이 마련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 등 대경권지점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과 참외/전복/오이/오징어/방울토마토/사과/애호박/사과/새우 등 청과·농산·수산 산지 직송전, 망고/키위/오렌지/바나나/자몽/고등어 수입 과일·수산물전, 청정호주산/미국산 갈비·등심 모음전, 캠핑 인기 상품전 등이 열린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