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 13일부터 열전 돌입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 13일부터 열전 돌입

대상 수상 연극부에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

기사승인 2023-06-05 10:59:53
전주 솔내고 연극부의 지난해 전북청소년연극제 공연사진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가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전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 펼쳐진다.

올해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이 걸린 전북청소년연극제에는 도내 고등학교 5개교 연극부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중 3개교 연극부가 창작 초연작을 선보인다. 연극제에는 오후 3시 30분부터 하루 1개교의 공연이 펼쳐진다. 

연극제에 참여한 도내 고등학교 5개교 중 대상을 수상한 연극부에는 전라북도지사상과 함께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극부에게는 전북교육감상, 우수상을 수상한 연극부에게는 한국예총 전북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조민철 전북연극협회장은 “연극제의 주인이자 전북연극의 미래인 모든 참가자들은 이미 모두가 승리자”라며 “청소년 배우들의 말과 표정, 몸짓에 관객들은 웃고, 울고 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진로·진학의 길잡이”…활기 넘친 ‘금천진로진학박람회’

“처음에는 그냥 재미로 왔는데, 직접 체험해보니까 ‘이 일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23일 오전, 서울 금천구청 광장 일대는 평소보다 한층 분주한 모습이었다. 교복을 입은 중학생들 사이로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도 손에 행사 안내지를 들고 바쁘게 움직였다. 진로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으로 가득 찬 청소년들의 활기로 광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들의 열띤 참여 속에 ‘2025 금천진로진학박람회’가 성황리에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