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 13일부터 열전 돌입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 13일부터 열전 돌입

대상 수상 연극부에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

기사승인 2023-06-05 10:59:53
전주 솔내고 연극부의 지난해 전북청소년연극제 공연사진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제27회 전북청소년연극제’가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전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 펼쳐진다.

올해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이 걸린 전북청소년연극제에는 도내 고등학교 5개교 연극부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중 3개교 연극부가 창작 초연작을 선보인다. 연극제에는 오후 3시 30분부터 하루 1개교의 공연이 펼쳐진다. 

연극제에 참여한 도내 고등학교 5개교 중 대상을 수상한 연극부에는 전라북도지사상과 함께 제27회 대한민국청소년연극제 출전 티켓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극부에게는 전북교육감상, 우수상을 수상한 연극부에게는 한국예총 전북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조민철 전북연극협회장은 “연극제의 주인이자 전북연극의 미래인 모든 참가자들은 이미 모두가 승리자”라며 “청소년 배우들의 말과 표정, 몸짓에 관객들은 웃고, 울고 환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