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수복탑공원 음악회 개최  

속초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수복탑공원 음악회 개최  

기사승인 2023-06-08 12:08:56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시 승격 60주년과 수복탑 공원 재정비를 기념하고자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복탑공원 작은 음악회는 오는 9일 테너 태우석과 소프라노 이주애의 공연과 속초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일 오후 3시, 오후 7시에 지역예술인과 외부공연팀을 초청해 총 3회 실시된다.

속초시는 그간 공원 내 노숙인 유입 등으로 인해 우범지대로 전락할 수 있었던 수복탑 공원 일원의 정비를 통해, 향후에도 버스킹 공연 등을 활성화하고 역사와 문화 그리고 만남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수복탑 일원을 재정비하고 작은 음악회를 개최해 역사적 의미가 깊은 수복탑공원을 단순한 공원이 아닌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문화와 만남이 공존하는 지역 내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복탑 공원 정비사업은 총사업비 2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지난 4월 말에 공사를 착수, 약 2개월에 걸쳐 수복탑 일원을 광장형으로 조성했으며, 주변 녹지대에 산책로 및 앉음벽 조성을 비롯해 야간 경관조명과 포토존 설치 등을 통해 노후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여 이달 초 준공을 앞두고 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