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제4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한의약’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근거 중심의 진료지침 개발, 한약 제형 현대화, 한의약 건강돌봄,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등을 통해 변화 발전하고 있는 한의약 산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 20일까지이며, 한의약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캐릭터 디자인·숏폼 영상이다. 캐릭터 디자인 부문은 캐릭터 기본형 1종 및 응용형 3종 이상, 숏폼 영상은 1분 이내 광고, 브이로그,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이다.
심사를 거쳐 9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1작품 500만 원(캐릭터 디자인에 한함), 최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1작품 200만 원, 우수상 2작품 각 50만 원, 장려상 5작품 각 20만 원으로 총 상금 900만 원을 수여한다.
결과는 9월 4일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한국한의약진흥원 SNS 등을 통해 한의약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정창현 원장은 “우수하고 매력적인 우리 한의약을 전 세계에 잘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을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경산=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