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 외 [금융소식]

DGB대구은행,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 외 [금융소식]

기사승인 2023-06-22 15:09:20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왼쪽)이 22일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청장에게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2일 수성동 본점에서 대구지방보훈청에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보훈 어르신 효(孝)나들이’ 사업은 보훈대상자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영천호국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대구·경북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DGB대구은행은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보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백미, 선풍기, 이불 등 보훈가족 물품 지원과 집수리 후원 등에 나서고 있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기 위해 지역 대표은행으로 다양한 관련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따뜻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제4회 DGB E-HERO FAMILY CAMP’.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친환경 캠프 개최

DGB대구은행은 21일 팔공산 평산아카데미에서 친환경 관련 활동인 ‘제4회 DGB E-HERO FAMILY CAMP’를 개최했다.

대구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와 함께 지난 2022년부터 매년 3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100여 명의 아동과 가족이 참여해 올바른 분리수거 및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을 했다. 또 환경올림픽 등 다양한 환경교육도 진행됐다.

이은미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캠프가 환경보호 인식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 및 아동과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