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구미사랑! 기업사랑! 사진&숏폼·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부문은 삼성 갤럭시폰으로 전국 근로현장의 모습을 담거나 구미의 자연, 역사, 문화, 명소 등 관광자원을 소재로 하면 된다.
숏폼·UCC부문은 일상 속에서 LG와 함께한 이야기나 구미를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또는 LG와 구미를 혼합한 주제로 촬영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을 비롯해 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여한다. 또 청소년특별상으로 삼성휴대폰(사진공모전), LG노트북(숏폼·UCC 공모전)도 지급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8월 3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구미시가 2024년 개최 예정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상징물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로,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첨단산업도시이자 스포츠도시인 구미에서 열리는 도민체전에서 300만 도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분위기를 표현하고, 대회 목표인 화합·희망·경제·문화·홍보체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당선작과 가작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선작 결과는 8월 중 구미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장인수 구미시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상징물 공모에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2025구미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빈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