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청나래 봉사단, 안전 어린이 가방커버 500개 기탁 외 [군위소식]

대구 청나래 봉사단, 안전 어린이 가방커버 500개 기탁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6-29 09:14:30
사단법인 청나래가 초등학교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어린이 가방커버 500개를 군위군에 기탁했다. (군위군 제공) 2023.06.29

사단법인 ‘청나래’가 초등학교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어린이 가방커버 500개를 군위군에 기탁했다.

기탁된 안전 어린이 가방커버는 등하굣길에 체구가 작은 저학년 학생들이 착용해 운전자들의 눈에 쉽게 띄어 교통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청나래’의 뜻 깊은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은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우보면 파크골프장이 정식 개장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 우보면 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군위군 우보면 파크골프장이 정식 개장했다.

29일 군위군에 따르면 지난 4월 시범운영에 들어간 우보면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우보면 미성리 일원에 7865㎡의 9홀 규모로 조성됐다.

행사에는 김진열 군수와 박수현 군의회 의장, 신현수 군위군체육회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동호인이 참석한 가운데 파크골프 교육, 축사, 시타, 개장기념 친선 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최근 마을단위 파크골프장 개장을 통해 급증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부응함은 물론 지역민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건강하고 활기찬 삶에서 생활체육은 꼭 필요하고, 그 중심엔 파크골프가 있다”면서 “우보면 파크골프장이 동호인 여러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구장이 되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이 대구시 편입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관광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위군 제공)

대구시 편입 기념 관광활성화 이벤트 운영

군위군이 대구시 편입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관광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위군에 따르면 지역의 특색있는 다양한 관광지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유료관광지 입장료 할인 이벤트와 모바일 스탬프투어 진행한다.

관광지 할인 이벤트는 삼국유사테마파크와 사라온이야기마을, 엄마아빠 어렸을적에 등 유료관광지 3곳을 대상으로 50% 할인한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군위삼존석굴,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공원, 위천수변테마파크, 장곡자연휴양림, 등 총 10개 관광지 중 4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 인증 시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