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시서부교육지원청과 금융교육사업 확대 운영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구서부교육지원청 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88개의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 파이낸스데이, 파이낸토리, 금동아놀자, DGB금융빌리지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첫 교육은 대구 북구 산격중학교 1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 학생들은 지난해 금융감독원 공모전을 통해 우수프로그램으로 인증받은 ‘DGB금융빌리지’에 참여해 2주간 기본소득과 근로소득의 직업 활동으로 금융과 사회의 순환구조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금융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DGB금융교육센터를 통해 ‘9988금융교실’, ‘IM신용교실’, ‘청년 파인업’ 등 금융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에 필요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 ‘Summer splash’ 테마행사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11일까지 전지점에서 ‘Summer splash’ 테마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인터크루·폴햄·엠할리데이·행텐·반에이크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 특가상품대전과 에디션·트레몰로·피에르가르뎅(남)·앤드지·로가디스·트렉스타 등이 참여하는 남성·아웃도어 여름 특별가초대전, JDX·루이까스텔·LPGA·이동수골프·팜스프링·아놀드파마·김영주골프 등이 참여하는 골프웨어 여름 고객초대전이 열린다.
또 무크·제옥스 제화 균일가대전, 여성·남성.제화 이월기획특가전, 아동의류 여름상품 코디제안전 등이 진행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꾸즈·알토·제이빔·마이티지·파파야·라티움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 특가상품대전을 비롯해 남성·아웃도어 여름 특별가초대전, 골프웨어 여름 고객초대전, 여성의류 이월 특가상품전 등이 마련된다.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기간 함께하는 Summer splash 테마 행사를 비롯해 여름나기 쿨링 침구 시리즈 할인행사, 배개&슬리퍼/침구/옷장&드레스룸/주방보관용기용품/홈웨어/욕실&청소용품/인테리어가구/침구&식기류 할인행사, 조리도구&도자기식기/조화&아로마/키즈용품 특가행사 등이 열린다.
동아백화점 수성점 등 대경권지점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과 수박/참외/전복/오이/암꽃게/방울토마토/사과/고구마/옥수수/갈치 등 청과·농산·수산 산지 직송전, 망고/점보체리/키위/오렌지/바나나 수입 과일전, 청정호주산/미국산 갈비·등심 모음전, 국내산 한우/삼겹살/목심/소불고기 할인전 등이 이어진다.
한국도로공사, 제22회 길 사진 공모전 개최…총 상금 2760만원
한국도로공사는 ‘우리나라의 길‘을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길의 다양한 가치를 사진에 담아내기 위해 2000년부터 시작한 한국도로공사의 대표적인 공모전으로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고속도로’, ‘일반도로’를 주제인 일반부문과, 고속도로 휴게시설과 사람을 주제로 한 ‘특별부문’으로 진행되며, 길의 역사와 발전을 주제로 한 사진도 공모주제에 포함된다.
이달말까지 길 사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되며,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항공(드론)촬영 사진의 경우 비행 및 항공촬영 인허가 증빙자료를 드론원스톱 민원서비스에서 발급받아 첨부해야 한다.
수상작은 8월 중에 발표 예정이며, 대상(상금 400만원, 1점), 금상(250만원, 3점), 은상(150만원, 3점), 동상(70만원, 6점), 입선(20만원, 37점)으로 나누어 총 50작품에 2,7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사진뿐만 아니라 사진에 얽힌 사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평가항목을 추가했으며, 길에 얽힌 스토리, 경험담, 기타 사연을 작품과 함께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한국도로공사 본사, 수목원 및 휴게소 등에 전시 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역대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전’도 개최된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강원도 태백시 매봉산 고랭지 배추밭을 배경으로 한 ‘배추고도 매봉산길’(우제용作)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길 뿐만 아니라 길 위의 시설물이나 사람들도 사진전의 주제에 해당하는 만큼, 길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개성 있고 독특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