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직업 소개합니다” LG전자 임직원, 고교생 진로 멘토링

“내 직업 소개합니다” LG전자 임직원, 고교생 진로 멘토링

기사승인 2023-07-17 13:51:58
LG전자 임직원들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경남 지역 고등학교 3곳을 찾아 진로 멘토링 교육을 펼쳤다. 사진은 LG전자 직원이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LG전자 임직원들이 고등학생에게 자신의 직무와 관련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임직원들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경남의 고등학교 3곳을 찾아 ‘나의 직업을 소개합니다’ 교육을 펼쳤다.

지난달 사전 모집으로 참여를 희망한 임직원 28명이 그룹별 조를 이뤄 △거제연초고등학교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창원용호고등학교 각 학교를 방문해 재학생 380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LG전자 임직원들은 △영업 △마케팅 △연구개발 △서비스 등 본인의 업무 소개와 함께 관련된 제품·서비스 활동들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질의응답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대규모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 처리하는 데이터 공학을 소개했다. 세탁기·에어컨 제품개발, 고객 서비스 관리 등 LG전자 직원들이 실제 맡고 있는 직무 활동들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다.

이날 멘토링에 참여한 세탁기 연구개발업무를 담당하는 조영한 선임은 “회사에서의 직무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나의 직업·직무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도 됐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진로 멘토링 교육에 참여한 LG전자 직원 수는 약 130명이다. 자신의 직무 전문성을 활용해 청소년 교육에 기여할 수 있어 참여하는 임직원 만족도도 높다. 올해 하반기에도 인천과 경기 평택 사업장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을 찾아 진로 멘토링을 펼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국내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진로멘토링 교육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까지 LG전자 진로멘토링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은 1000여 명에 달한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