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사회적경제기업간 협업으로 로컬관광 활성화 외 [의성소식]

의성군, 사회적경제기업간 협업으로 로컬관광 활성화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07-19 11:25:11
의성군청.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2023년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 문화관광 컨소시엄’ 공모에서 사회적경제기업 2곳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사회적경제와 연계된 문화관광 체험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 8개 기업을 선정했다.

의성군에서는 ㈜별헤는과 어스농업회사법인이 선정됐다. 두 곳 모두 서울에서 의성으로 이주한 청년기업이다.

별헤는은 서울시 연계 넥스트로컬사업으로 선정된 로컬여행 사회적기업이며, 어스농업회사법인은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된 꽃차를 가공하는 마을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관광콘텐츠 프로그램 및 상품 개발 자금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중간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3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경북 의성군이 귀농·귀촌 체험투어 참가자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의성군 제공) 2023.07.19

귀농·귀촌 체험투어 참가자 모집

‘전국 1위 귀농도시’ 경북 의성군이 귀농·귀촌 체험투어 참가자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귀농·귀촌 체험투어는 9월 6~7일 1박 2일로 코스로, 귀농 지원정책 설명과 주요 작물 영농 체험, 귀농귀촌 우수농가 견학 및 귀농 성공사례 소개, 귀농선배와의 간담회, 전통시장 투어, 조문국박물관·고운사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의성군 외에 거주하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희망자는 의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군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농촌 생활의 매력을 느끼시길 바라며, 귀농귀촌의 계획부터 정착까지 모든 단계에서 관심과 지원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