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지역 대표 농특산물쇼핑몰인 의성장날에서 ‘제1회 의성 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의성장날 최초로 실시하는 가장 큰 할인행사로, 8월 1일부터 두 달간 진행된다.
이 기간 마늘, 자두, 복숭아 등 신선농산물과 농식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 신규회원 가입 시 1만원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구매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자체 쇼핑몰 최초로 최저가 보상제도 실시한다. 의성장날에서 판매한 동일농가 및 동일규격의 상품이 타 쇼핑몰보다 비싼 경우 최저가보상제 게시판을 통해 신고하면 보상심사를 통해 의성장날 할인쿠폰(5000원)을 지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온라인 유통은 이제 필수인 시대”라며 “앞으로도 의성장날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전국 소비자에게 지역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어르신 무료 안(眼)검진 실시
의성군은 27일 안계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무료 안(眼)검진’을 실시했다.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해 안검진 및 상담을 통해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기 치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안과전문의로 구성된 한국실명예방재단팀이 △시력검사 △굴절검사 △안압검사 △세극등 현미경검사 및 질환상담을 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안약과 돋보기를 제공하고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수술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는 수술비를 지원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과 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기 삶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실명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민들의 눈 건강을 돕겠다”고 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