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는 ‘영천9경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참신하고 색다른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영천9경’ 브랜드화와 관광 홍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주제는 △슬로건, 일러스트, 캐릭터, 캘리그라피 등 아트워크분야 △미니다큐, 애니메이션, CF영상 등 홍보영상 △관광기념품 △기타 영천9경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관광 콘텐츠 등이다.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서, 설명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팀) 300만원, 금상 1명(팀) 200만원, 은상 2명(팀) 각 100만원, 동상 3명(팀) 각 50만원, 장려상 5명(팀) 각 20만원 등 총 12명(팀)의 작품을 선정한다.
‘나 영천 산다’ 귀농캠프 참가자 모집
영천시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귀농·귀촌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나 영천 산다’ 귀농캠프를 연다.
캠프는 8월 11~12일과 25~26일 2회에 걸쳐 1박2일 동안 농가 현장체험, 귀농인 선배와의 만남, 문화 관광지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 홈페이지, 귀농귀촌통합플랫폼 그린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실제 귀농을 준비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귀농인과 예비 귀농인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단계별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