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1일 (월)
합천군-창원해경, 성수기 수상레저사업장 합동 점검

합천군-창원해경, 성수기 수상레저사업장 합동 점검

기사승인 2023-08-07 16:33:15
경남 합천군은 창원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와 함께 7일 봉산수상레저파크와 합천호워터월드 풀헤븐 관내 2개소 수상레저 사업장에 대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7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는 성수기 수상레저 집중관리 기간에 맞춰 수상레저활동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관내 수상레저사업장 중 최근 5년 내 사고발생 사업장 및 이용객이 많고 사고발생 개연성이 높은 시설을 점검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날 수상레저 사업자 및 종사자 등에 안전교육과 함께 △수상레저사업장 탑승시설 등의 안전성 △구명조끼 등 구명설비 적격 비치 △각종 구명설비의 상태 △전기와 소방설비 안전성 등 실제 수상레저 활동을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수상레저 안전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기간인 만큼 수상레저사업장 이용객에 대해 철저한 안전 관리를 통해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넷플릭스 손잡은 ‘약한영웅2’, 웨이팅 맛집에서 캐릭터·관계성·액션 맛집으로

“캐릭터 맛집, 관계성 맛집, 액션 맛집, ‘쓰리 맛집’”(한준희 기획총괄)2년여간 웨이팅 맛집이었던 ‘약한영웅 클래스 2’가 이전 시즌과는 또 다른 맛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번에는 넷플릭스와 함께다.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 제작발표회가 21일 오전 서울 마포동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이준영, 유수민 감독, 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