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外 우리·하나은행 [쿡경제]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外 우리·하나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3-08-07 16:49:08
KB국민은행이 전국 영업점을 무더위 쉼터로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증빙없이 해외송금 한도가 10만불로 상향된 점을 알리기 위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나은행은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KB국민은행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무더위 쉼터’는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최근 10개 영업점을 확대해 전국 82곳에서 운영 중인 9To6 뱅크에서는 오후 6시까지 더위를 피할 수 있다.

9To6 뱅크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지점 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위치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및 카카오맵에서 ‘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운영 점포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국민들께서 쉬어갈 수 있도록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KB국민은행이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시원하고 안락한 여름철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해외송금 한도 10만불 상향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해외송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Woori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이벤트를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7월 외국환거래규정 개정에 따라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해외에 송금할 수 있는 한도가 연간 5만불에서 10만불로 상향’된 것을 고객에게 알리고자 기획한 이벤트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우리WON뱅킹에서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해외송금을 보낸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 신세계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고, 연간 미화 10만불을 초과한 고객 중 별도로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 SE, 신세계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지급증빙서류 없이 해외로 송금할 수 있는 한도가 늘어남에 따라 비대면 해외송금이 더욱 편리해 졌다”며, “앞으로 해외송금 고객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우리WON뱅킹에서 더욱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개선과 다특화상품을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로 오픈한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대전하나시티즌 스코어 맞히기 메뉴에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만 14세 이상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8일 경기까지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를 예측해 응모할 수 있다. 스코어를 맞힌 정답자에게는 경기당 상금 100만 하나머니를 배분하여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총 3경기 이상의 예측 성공 시 사인볼, 스티치 노트 등이 담긴 대전하나시티즌 굿즈 랜덤박스도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K리그1 승격에 성공한 대전하나시티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팬 친화 콘텐츠 마련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쳐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