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경기, 18-19일 강원 인제서 열린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경기, 18-19일 강원 인제서 열린다

한국타이어 후원, 아시아 시리즈 4라운드 경기

기사승인 2023-08-14 11:04:21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말레이시아 경기 장면.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아시아 시리즈의 4라운드 경기가 오는 8월 18일과 19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국 대회는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위해 쏟아온 노력의 성과로 국내에서 전개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등 4개의 대륙에서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와 그랜드파이널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올 시즌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의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참여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로 경기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아시아 시리즈 6라운드 중 4라운드 경기인 이번 한국 대회는 총 길이 3.91km, 최대 40m의 고저차를 이용한 업 다운 구간이 특징인 ‘인제 스피디움’에서 펼쳐져전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 시리즈에는 ‘SQDA-그릿모터스포츠 팀’ 소속 이창우, 권형진 선수가 한국인 드라이버 최초로 전 라운드에 정식 출전하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