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경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 지원 및 시상

DGB금융그룹, ‘경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 지원 및 시상

기사승인 2023-08-23 09:57:00
제2회 경상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22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경북도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제2회 경상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를 지원하고 우수 팀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미래 사회복지 현장을 이끌어갈 청년 예비사회복지사의 복지 이슈에 대한 문제 인식 능력과 전공지식 함양, 건전한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으로 진출한 9개 팀 총 30여 명의 청년 예비사회복지사가 참가했다. 탈시설화, 기업 사회공헌,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 등 다양한 주제로 치열한 토론을 펼쳤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 대상은 주제마다 자신들의 생각과 가치관을 뚜렷하게 밝힌 담박하조(계명대학교) 팀이 차지하는 등 총 4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2회 경상북도 대학생 사회복지토론대회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예비사회복지사의 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DGB는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ESG 사업을 구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사회복지사 초청 ‘DGB힐링콘서트’, 힐링여행 및 워크숍 지원뿐만 아니라 ‘따뜻한 사회복지사 상’, ‘DGB사회복지사 상’ 시상 등 올해에도 사회복지사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