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9월 한 달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산청소식]

산청군, 9월 한 달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9-06 10:25:06
경남 산청군은 9월 한 달간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일환으로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펼친다.


특히 국내 사망 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알린다.

또 지역 내 기업체들이 입주해 있는 산청농공단지와 금서농공단지를 찾아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절주, 금연 상담과 금연 클리닉 등 건강증진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연령군을 대상으로 혈관질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인식시킬 것"이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을 알려 자기 혈관 숫자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청군, 크로스오버밴드 '이타' 공연 마련…9일 기산국악당 대밭극장

경남 산청군은 오는 9일 오후 3시 기산국악당 대밭극장에서 크로스오버밴드 '이타' 공연을 마련했다.

'우리의 소리로 당신의 귀를 때리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공연에서는 소리 박현진, 대금 박준오, 피아노 이은솜, 기타 신유섭, 베이스 오명택, 드럼 전영곤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또 △Korean blues △打/타 △어기야 △사랑가 △Jindo △범내려온다 등 록, 메탈, 재즈가 국악과 합쳐진 이타만의 음악을 선보인다.

'이타'는 국내 최고의 크로스오버밴드를 목표로 2019년에 결성했다. 세종 음악창작소 누리락 '올해의 뮤즈' 선정, 충주 음악 창작소 '마이크를 잡아라' 선정, 청주 KBS라디오 '음악이 있는 곳에' 출연, 서울 국악축제 참가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산청군, 생활개선회 읍면 과제교육 실시

경남 산청군은 생활개선회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 과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현장 맞춤형 농촌자원기술 보급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정민경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가 강사로 나서 농작업 재해예방 안전기술과 우리쌀 가공품을 활용한 현장 적용방법 등을 소개한다.

특히 농작업 안전 인식 확산과 농작업으로부터 농업인을 보호하고 농작업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 체조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산청메뚜기쌀 활용 교육도 이뤄진다.

이와 함께 엑스포 성공 개최 기원 산청메뚜기쌀 기념주 만들기도 실시해 엑스포를 찾는 탐방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