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황매산 황매정원,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체부 장관상 수상

합천 황매산 황매정원,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체부 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3-09-14 11:50:11
경남 합천군은 13일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개최된 '2023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에서 합천 황매산 황매정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국토교통부와 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서류평가, 현장실사 및 온라인 국민 참여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합천 황매정원은 기존 황매산의 경관자원 주변으로 산책로와 그라스 정원을 조성했다. 또한 보행로 주변에 식재한 산수국은 황매산의 여름철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잔디광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꼈다.

특히 주민과 함께 만든 '철쭉과 억새사이' 황매산 관광휴게소 건축물이 2021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이번 황매정원의 조경대상 문체부 장관상 수상으로 합천 황매산의 아름다움을 더 잘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윤철 군수는 "황매정원은 철쭉과 억새에 가려져 있던 다채로운 황매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유지관리에 힘써 방문객들에게 사계절 황매산의 매력을 전달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