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제11회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 성황리 개최[합천소식]

합천군,'제11회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 성황리 개최[합천소식]

기사승인 2023-09-15 15:30:03
경남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사회보장기관‧단체‧시설 및 군민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를 개최했다. 

'희망찬 미래의 합천, 군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관내 36개의 기관‧단체‧시설에서 총 50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군민들에게 주민서비스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목재‧한궁 체험, 장애인 스포츠 체험, 국악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공위원장인 김윤철 군수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군민들이 직접 체험해보시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실시

경남 합천군은 추석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 취약지역 감시와 관련 시설의 환경오염행위 예방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10월6일까지 '추석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이번 연휴 특별감시는 오염이 우려되는 주요 하천과 환경오염물질 불법 배출행위가 예상되거나 위반행위가 반복되는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군은 추석 연휴 전, 중, 후 3단계로 나눠 특별감시를 실시할예정이다.
 

1단계(9.21-9.27)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감시 계획을 홍보해 사업장의 자율점검을 유도한다. 2단계(9.28-10.3)는 환경위생과에 상황실을 운영해 환경오염사고 대응 및 하천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3단계(10.4-10.6)는 환경관리 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창열 환경위생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환경오염행위 신고 접수 및 상황실을 정상 운영한다"며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환경 사고 없는 쾌적하고 청정한 추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제1회 합천황토한우축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경남 합천군은 14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합천황토한우축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윤철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 조삼술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김용욱 합천축협조합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축제대행업체에서 추진중인 축제 전반사항에 대해 발표했으며 참석자들은 축제내용과 홍보계획 등 내실 있는 축제 개최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합천축협이 주관하는 제1회 합천황토한우축제는 오는 10월13일부터 15일까지 '맛보이~소, 해보이~소, 사보이~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합천황토한우’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황매산 억새 축제와 핑크뮬리 군락지 등 합천의 우수한 관광지와 상호 연계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김윤철 군수는 "합천황토한우의 우수성을 방문객들에게 알리기 위한 좋은 기회이며 앞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초석"이라며 "제1회 축제인 만큼 합천군과 합천축협이 협업체계를 잘 구축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