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외국인 근로자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외국인 근로자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3-09-18 18:16:14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과 통일문화연구원(이사장 라종억)은 도내 외국인 근로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통일문화연구원은 탈북민 및 해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체험을 비롯한 경제·한국어교육 등 교육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사단법인이다.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강원지역 다문화 가구원 수 및 외국인 근로자 수, 계절근로자는 4만500명에 달한다.

경제진흥원은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도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양 기관은 외국인 근로자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협약하고 이를 확대해 나가면 지역 경제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광 경제진흥원장은 "K-culture와 발맞춰 출산율 저하 등 인구감소에 대비하기 위해 외국인들의 로열티를 확보해 우수한 외국 근로자를 유치하고 지속 가능한 도내 기업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