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한국관광공사, 중국 선양서 K-동계스포츠 관광 홍보 캠페인

한국관광공사, 중국 선양서 K-동계스포츠 관광 홍보 캠페인

기사승인 2023-09-18 19:05:47
[한국관광공사] 선양 K-동계스포츠 캠페인 행사사진.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5~17일 중국 선양 대형 쇼핑몰 완샹청(万象城)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대회)’와 연계해 K-동계스포츠 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캠페인(Gangwon 2024, Korea Winter Campaign in Shenyang)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도와 (재)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 1월 개최 예정인 대회 홍보뿐만 아니라, 한국 축제·한류·쇼핑 등 K-컬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지난 15일에는 한-중 청소년 간 아이스하키와 피겨 스케이팅 친선경기를 개최했고, 16~17일에는 국내 지자체, 국내·외 항공사, 현지 여행사, 면세점 등 총 15개 기관이 참여해 한국여행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한국관광공사] 선양 K-동계스포츠 캠페인 행사사진.

또한 한류 팬들의 K-팝 랜덤댄스 공연과 댄스 경연 대회, 인기 인플루언서의 한국관광 토크 콘서트 개최, 한복 체험존 운영, 한국관광지 엽서 만들기 및 올림픽 종목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1만여명의 현지인들에게 방한 욕구를 자극했다. 

공사 하상석 선양지사장은 “8월부터 중국 단체관광 재개 이후, K-동계스포츠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적극적인 방한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선양 K-동계스포츠 캠페인 행사사진.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이준석 만나고 싶어”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앞으로 극우보수와 수구보수가 아닌 참 민주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한 뒤 취재진을 만났다. 그는 "국민의힘 선배와 동료 의원님들, 당원 지지자들께 송구함을 올린다"며 "국민의힘이 정통 보수정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길 간절히 바라왔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제 기능성이 사라진 극단적 상황에 놓인 국민의힘을 아픈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