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3일 ‘제1회 다담축제’ 연다

김포시, 23일 ‘제1회 다담축제’ 연다

김포예술제, 김포통진두레놀이 12마당 시연, 한가위 축제를 한 공간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3-09-19 11:42:35

경기도 김포시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일원에서 ‘제1회 다담축제’를 개최한다.

그간 지역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열어온 행사를 통합한 이번 축제에서는 김포예술제, 김포통진두레놀이 12마당 시연, 한가위 축제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한국예총 김포지부 주관의 김포예술제에서는 △지역예술인단체 공연(민요, 치어리딩, 시낭송, 모둠북) △예총협회의 공연·전시 △유리상자 등 초청가수 공연 △난타공연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펼쳐진다.

김포통진두레놀이보존회의 12마당 시연에서는 한해의 농사 과정을 놀이로 표현한 △통진두레놀이 12마당 시연 △홍성결성농요 초청공연 △전통 가마솥 밥짓기 대회가 열린다.

그리고 김포문화재단에서 준비한 한가위 축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세시풍속 놀이와 함께 40여 개의 재미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세부적으로 △세시풍속 및 입주공방체험 △남사당놀이(탈춤, 마당씻이, 줄타기, 풍물놀이, 대접돌리기 등) △전통놀이대회(코스프레 그네타기, 짚신 던지기, 한가위 삼행시) △체험전시 △김포버스킹 △8090발라드 포크콘서트(여행스케치) 등으로 구성된다.

김포시는 지난 6월 여러 축제와 행사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자 ‘통합축제추진단’을 구성해 통합·재편을 추진했다.

새롭게 첫 단추를 채우는 이번 통합축제를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하고 축제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김포=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