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랩, 자소서 기반 면접 질문지 자동 생성 시스템 특허 출원

브릿지랩, 자소서 기반 면접 질문지 자동 생성 시스템 특허 출원

시스템 명칭・자소서 작성 포트폴리오 솔루션 상표 2건도 출원

기사승인 2023-09-28 17:31:38
브릿지랩 로고.
배재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브릿지랩이 ‘자기소개서 기반 면접 질문지 자동 생성 시스템’을 1차 개발하고 27일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 특허출원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는데 시스템의 명칭인 ‘면접-큐(Q)’와 취업준비생들의 지속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축적해 나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 솔루션인 ‘자소서-큐(Q)'에 대한 상표도 출원했다. 

이 시스템은 구직자로부터 수신한 자소서상에서 키워드를 추출하여 해당 구직자의 면접에서 사용할 질문지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면접관에게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면접관들이 자소서-큐(Q)를 활용하면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질문을 통해 답변을 이끌어 낼 수 있어 평가도구의 효율성과 타당성을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소서-큐(Q)는 이전 특허와는 달리 구인자가 요구하는 평가요소에 따른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고, 요구하지 않은 요소는 자동으로 제거됨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에서 더욱 적합하게 사용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는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평가요소를 우선순위로 적용할 수 있고 직업기초능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질문정보를 별도로 준지하고 있다.

브릿지랩 관계자는 "블라인드 채용시 면접관들의 질문형식에 따라 지원자의 능력이 다르게 평가될 수 있어 면접평가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위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연말까지 지속적인 시연을 통해 오류검증 등 시스템을 안정화한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등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릿지랩은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자기소개서 AI서류검증 솔루션인 ‘블라인드 제로’를 운영하고 있는 신생 스타트업체이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