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20일 개막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20일 개막

15㏊ 면적에 국화‧해나라기 등 가을꽃 60여만 본 ‘장관’
KBC개막축하쇼‧1st 고인돌 음악 콘서트‧공정식 전국 가요제 등 풍성

기사승인 2023-10-04 13:17:18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가 ‘가을꽃과 함께하는 쉼과 여유’를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화순고인돌공원(도곡면 효산리, 춘양면 대신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 공연장을 세계거석테마파크로 옮긴 이번 가을꽃 축제는 15㏊ 전시 면적에 국화(40만 본), 해바라기(10만3000본), 경관 작물(8만7000본) 등을 대량으로 심거나 파종해 꽃밭을 조성하고, 2km 맨발 걷기 코스를 신설했다.

개막식은 21일 오후 2시부터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KBC 개막 축하쇼와 함께 열린다.

무료입장에 무료 셔틀버스(소태역)까지 제공되는 개막 축하쇼에는 김용임, 나태주, 테이, 류지광, 브브걸 등의 가수가 출연해 군민들과 흥겨운 화합 한마당 장을 펼친다. 

특히 코스모스 하늘거리는 소나무 동산을 배경으로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세계거석테마크와 선사체험장 주변으로 푸드트럭 등 각종 먹거리와 체험 부스를 배치해 관람객들의 취향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축제 공연행사는 총 9개 프로그램으로 세계거석테마파크 주무대를 비롯해 유적지 저수지, 춘양 보호각 등 지정 공연장 외 축제장 곳곳에서 즉흥적으로 열리는 돌발 공연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제1공연장으로 사용되는 세계거석테마파크 축제 주 무대는 개막식을 비롯해 개막 축하쇼, 2023 DM 콘서트, 화순 소리愛 오케스트라, 고인돌 버스킹 GO GO, 진선의 쇼쇼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전용 공연장으로 축제 기간 중 매일 운영한다. 

제2공연장인 유적지 저수지는 클래식, 통기타 등을 이용한 클래식 버스킹 장소로 자연 친화적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축제 기간 중 주말을 끼고 5일간 운영한다.

제3공연장으로 지정된 춘양 보호각은 지역 가수들의 전용 구장이다. 불타는 트롯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 열정을 쏟는다. 역시 축제 기간 중 주말을 끼고 5일간 운영한다.

이색 공연은 빽투더 JS ‘응답하라 김삿갓!!’으로 도곡에서 장소를 불문하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된 소통 퍼포먼스다. 하루 2회씩 주말 4일간 총 8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개성 넘치는 조선시대 김삿갓 소재의 캐릭터 분장을 한 배우들이 무대가 아닌 행사장 곳곳에 나타나 준비한 안무 공연으로 재미를 더 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동반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계거석테마파크 주 무대에서 열릴 ‘1st 고인돌 음악 콘서트(2023 DM)’에는 신용재, 박재정, 데이브레이크, 소찬휘, 이정권, 해바라기, 비긴어게인 등이 출연해 박진감 넘치는 무대를 연출한다.

이외에도 25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세계거석테마파크 주 무대에서 화순 동면 출신인 공정식 작곡가와 함께 ‘공정식 전국 가요제’가 열린다.

이날 초대 가수는 김용임, 바비킴, 양지은, 양지원, 김다현, 황민호, 조승구, 정정아, 안다미, 김보섭 등 초호화 멤버로 구성됐다.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치러질 1부(예심)는 광주MBC 라디오 공개방송으로 진행된다.

‘공정식 전국 가요제’ 대상은 상금 500만 원에 공 작곡가로부터 신곡을 받을 기회가 제공돼 가요제 참가자가 전국에서 쇄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 프로그램으로 도곡 잔디광장에는 국화작품 연구회에서 주제와 예술성을 담은 갖가지 분재들로 국화 분재를 전시하고, 춘양 보호각에는 농경 생활의 상징인 각종 농기구를 전시한다. 보호각 야외에는 추억의 국화 향연 사진전을 마련해 연도별 국화 향연 기록 사진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또 월곡 저수지에서는 나무에 글이나 그림을 새기는 서각 전시와 수준 높은 분재예술 작품을 모은 분재 전시, 그리고 화순 문인협회의 시와 문학 작품을 전시하는 시화전이 열린다.

체험장별 진행 프로그램은 국화 LED등 만들기, 국화 향기주머니 만들기, 에코존 운영, 국화 하바리움 만들기, 캐리커처 그림 체험, 국화 심기, 판매 등 6개 프로그램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운영하고, 요가‧줌바 댄스 등 다양한 건강 체조를 체험할 수 있는 힐링존 운영은 보검재에서 진행된다.

지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은은한 국화 향으로 피로를 풀어줄 건식족욕 체험 관람객들에게 전통 혼례복을 입혀 사진까지 찍어주는 전통 혼례복 촬영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경락마사지 수기요법 등 3개 부스는 춘양 보호각에 마련됐다.

또한 국화꽃으로 장식된 하늘그네로 화려함을 만끽할 화순 미림 하늘그네 국화 향연 맞춤 프레임으로 추억 사진을 촬영하는 인생네컷 에어바운스, 공룡탈 쓰기 체험 등의 키즈존 운영, 반려동물 보호소‧놀이시설 펫존 운영, 국화로 장식된 꽃마차를 탈 수 있는 국화 꽃마차 체험, 근심을 포토 엽서에 적어 우체통 조형물에 넣어 해소하는 근심 노노 우체통 등 5개 프로그램은 도곡 잔디광장에서 운영된다.

그 밖에 화순의 우수한 농‧수‧임산물을 접할 수 있는 찾아가는 농촌 체험은 주변 농가에서 이뤄진다. 도곡과 춘양 구간엔 고인돌 투어 (탐방) 버스가 운영된다. 

특히 축제장 일원에 소포장이 가능한 음료 등 핑거푸드 방식의 간식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 부스를 배치해 마음껏 먹고 노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화순군은 10일간 개최되는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행사장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화순=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