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KNU 진로·취창업 박람회' 4~5일 개최

강원대, ‘KNU 진로·취창업 박람회' 4~5일 개최

기사승인 2023-10-05 00:26:06
‘2023 KNU 진로·취창업박람회’. (강원대 제공)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4일 춘천캠퍼스 60주년 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2023 KNU 진로·취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5일까지 이어지며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관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캠퍼스 리크루팅(현장 면접, 기업 및 직무정보 제공 등)을 통한 현장 진로설계 및 취·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4일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가 진행됐으며 이공계 전공 학생을 위해 유바이오로직스, 녹십자수의약품, 에코프로이노베이션, ㈜한독 등 총 22개의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기업이 참여했다.
 
5일 열리는 ‘KNU 캠퍼스 리크루팅 채용박람회’에는 강원도시가스(SK E&S), 춘천문화재단, 농협중앙회, ㈜세스코, ㈜스타벅스코리아, 레고랜드코리아, ㈜소노인터네셔널, ㈜남이섬, 세인트존스호텔 등 도내·외 우수 관광·상경 분야 기업 약 25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협력기관인 강원고용노동지청 춘천고용센터, 강원특별자치도일자리재단,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강원테크노파크 등이 참여해 지자체의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청년들의 원활한 취·창업준비를 위한 원스톱창업상담창구,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이 마련된다.

김 총장은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양성과 청년들의 지역 정주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