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전남교육청 ‘산업안전보건 통합매뉴얼’ 발간

전남교육청 ‘산업안전보건 통합매뉴얼’ 발간

기사승인 2023-10-05 12:34:29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전남교육청이 ‘산업안전보건 통합매뉴얼’을 발간해 배부했다.

전남교육청은 산업안전보건관리 업무, 직종별 산업안전보건,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중대산업재해 대응 등 기존 매뉴얼의 중복 내용은 통합하되 관계 법령의 변화를 반영해 통합 매뉴얼을 발간했다.

매뉴얼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내용, 도급‧용역‧위탁사업 산업재해 예방, 발주공사 산업재해 예방, 산업재해 대응 매뉴얼(중대산업재해 포함), 현업업무종사자 직종별 산업재해 예방 등이 담겼다.

또한 안전보건 업무 수행에 참고해 활용할 수 있도록 위험성평가 및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의 예시안, 보호구 착용 길잡이, 작업별 재해 사례 및 관리대책 등이 부록으로 실렸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교원, 행정실장, 교육전문직원, 행정직원,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등으로 구성된 중대재해 예방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매뉴얼 개발을 위해 노력했다.

강상철 안전복지과장은 “산업안전보건 통합매뉴얼이 체계적인 산업안전보건 업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일선 교육 현장에서 더 안전한 교육환경 만들기에 의미있게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올림픽 금메달 꿈꾸는 김길리 “세계에 인정받고 싶어요”

“쇼트트랙을 통해 많이 성장했어요. 올림픽 금메달을 따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쇼트트랙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차세대 쇼트트랙 에이스로 떠오른 김길리(21)는 지난 4월29일 쿠키뉴스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그의 마음속엔 오직 올림픽 금메달이라는 목표가 뚜렷하다.김길리는 최근 열린 ‘2025~2026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총점 128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2관왕, 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