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군위군은 오는 11일까지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를 주재로 부군수, 부서장, 팀장 등이 참석하는 이번 업무보고회는 그동안의 군정성과를 바탕으로 군위군의 비전과 전략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내년도 업무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선 8기 공약사업과 내년 신규사업 및 현안사업에 대해 실효성, 재원확보, 문제점 등을 면밀히 검토해 의견을 공유하고 최적의 방안을 도출한다.
군은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수정‧보완 후 필요한 재원을 2024년 본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군위군만의 특색있는 자산과 대구편입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미래 100년의 마스터플랜을 설계하겠다”고 했다.
“반짝반짝 빛나는 ‘군위’ 팝니다”
(재)군위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4일과 21일 대구 수성못에서 군위 청년 플리마켓을 연다.
군위 청년 창업가 15팀이 모여 함께 기획한 청년 플리마켓은 군위만의 푸름을 담아 ‘위 포레스트 마켓(We Forest Market)’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숙박부터 농산물·공예품·먹거리 등 군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만날 수 있다. 또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청년 모임 지원 △청년 문화프로그램 △청년 공연단 발굴 등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