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받은 학자금 대출의 올해 상반기 발생 이자를 지원하는 ‘2023년 하반기 구미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구미지역 대학의 재학(휴학)생으로 공고일(10월13일) 현재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구미에 1년 이상 주민등록 되어 있으면 가능하다. 2017년 1학기 이후 받은 학자금 대출의 2023년 상반기(1~6월) 발생 이자를 대출 원리금 상환 방식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시청 누리집을 통해 하면된다.
구미시, 2023년 제2차 체납액 일제 정리 추진
구미시가 오는 12월 15일까지 ‘2023년 제2차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
시는 체납액 일제 정리 기간 중 체납 세액 고지서 및 안내문을 일제히 발송하고, 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차량 등 재산압류 및 공매, 관허사업 제한, 공공정보등록, 명단공개 등 강력한 행정제재에 나선다.
또 증가하는 자동차세 체납을 줄이기 위해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와 대포차를 포함한 상습 체납 차량에 대해서는 견인 조치 및 공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연 징수과장은 “일시적 사업 위기나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어 세금 납부 의지가 있는 납세자에게는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를 유보하고 분납을 유도하는 등 맞춤형 징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