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중고차 하이패스 고객정보 연계시스템 구축

한국도로공사, 중고차 하이패스 고객정보 연계시스템 구축

현대·기아차·KB캐피탈,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10-18 11:24:53
17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김명호 한국도로공사 영업본부장(왼쪽에서 2번째)과 홍정호 현대자동차 국내CPO사업실 상무, 김지민 기아자동차 국내사업전략실 상무, 김회준 KB캐피탈 디지털사업실 실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현대·기아 자동차 및 KB캐피탈과 중고차 구매고객을 위한 ‘하이패스 고객정보 현행화 연계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고차 거래로 인한 소유주 변경 시 하이패스 고객정보 불일치로 발생했던 통행료 미납 등의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현대·기아 자동차와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를 통해 중고차 구입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별도의 고객정보 변경 없이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공사의 긴급대피콜, 통행료 미납 납부방법 안내 및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 정보를 알리는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은 오는 27일부터, 기아차와 KB차차차에서 차량을 구매한 고객은 12월부터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고차 거래 시 고객들의 불편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하이패스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