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원주시-한전 강원본부, 효율적 전력공급 업무협약

원주시-한전 강원본부, 효율적 전력공급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3-10-18 17:44:33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강원 원주시는 시 도시기본계획(2040년, 인구 43만8000명 목표)과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이하 한전)와 효율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강수 시장, 황인목 강원본부장 등 원주시와 한전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원주시와 한전은 ▲2040 도시기본계획과 전력수급계획의 연계 ▲원주시 전력 공급 현황 및 적기 보강 방안 ▲원활한 전력 공급을 위한 양자 간의 업무협의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원주시는 지역의 첨단 산업발전을 위한 각종 경제활성화 계획 등에 대해 한전과 소통하고, 이와 관련한 각종 행정적 지원을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한전은 원주시의 산업단지 개발, 4차산업혁명 첨단기업 유치 등을 위한 전력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전력 시설과 관련한 각종 정보 및 계획 등을 원주시와 상시 공유하며 필요시 협의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에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차세대 첨단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차질 없는 전력공급이 무엇보다 필수적”이라며 “이번에 구축된 한전과의 협력망을 유기적으로 잘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혜성, 빅리그 첫 선발 경기 수훈…“홈런은 오타니가 쳤는데 날 축하해줘”

김혜성(LA 다저스)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처음 선발로 출전한 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 첫 득점을 기록하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김혜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팀의 승리에 기여한 김혜성은 경기 후 방송사 수훈 선수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다저스는 강한 팀”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