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평택시, 27일까지 ‘평택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평택시, 27일까지 ‘평택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기사승인 2023-11-15 13:36:37
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경기도 평택시는 평택사랑상품권의 건전한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평택시는 운영대행사와 함께 민관 합동단속반을 편성, 이상거래탐지시스템 자료와 주민신고 사례를 사전 분석한 후 단속 대상 가맹점을 방문해 점검 및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상품권 부정 수취(가족‧지인을 동반한 대리구매) 및 불법 환전 행위(일명 ‘깡’) ▲고액 또는 반복 결제 사업장 ▲가맹점 등록제한업종 영위 행위 ▲지역화폐 결제거부 및 현금 대비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평택시는 지난 2021년 상반기부터 부정유통 단속을 진행해 충분한 계도기간을 거쳤다는 점을 고려,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되면 사안의 경중에 따라 현장 계도·가맹점 등록취소 등 행정처분과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심각한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경우 수사기관 의뢰 등 추가 조치할 계획이다.

박창희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은 “평택사랑상품권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만큼 부정유통 단속을 철저히 해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