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신규 콘텐츠 ‘나는 [ ]다’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셉은 DGB금융그룹의 모바일 브랜드 ‘iM’을 직관적으로 해석한 “나”에 초점을 맞춰 사람들이 보는 “나”와 내가 보는 “나”의 격차를 즐기며 당당하게 살아가는 휴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다.
유튜브 채널 ‘디지비’는 지난해 8월 오픈 후 1년 3개월 만에 구독자 3만 명을 돌파했으며, 그동안 개그맨 김용명이 탐정으로 변신한 ‘용신소’, ‘다나카상’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이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 ‘MZ야 국이짜다’, 방송인 나나가 전국의 숨은 맛집을 투어한 ‘잇세끼’,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해 댄스 챌린지를 선보인 ‘숏폼의 왕’ 등 다양한 콘셉트를 통해 재미를 유발하며 대중들과 소통해왔다.
이번 새 콘텐츠는 의사, 코미디언, 드렉퀸, 아이돌, 화가, 빅사이즈 모델, 버스기사 등 다양한 업종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우리가 몰랐던 진솔한 이야기를 편견 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DGB금융그룹은 새 콘텐츠 오픈을 기념해 매주 화요일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 ‘디지비’를 구독하고 ‘나는 [ ]다’ 콘텐츠 시청 후 ‘좋아요’를 클릭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나는 [ ]다’ 콘텐츠는 오는 2024년 1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업로드되며, DGB금융그룹의 서울 사옥인 DGB금융센터 옥외전광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