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웹툰 ‘카카오페이지’ 연재

영천시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웹툰 ‘카카오페이지’ 연재

기사승인 2023-11-26 10:21:14
웹툰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영천시 제공) 2023.11.26

경북 영천시는 경북도,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제작한 웹툰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가 오는 12월 1일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될 예정이고 26일 밝혔다.

이번 웹툰은 영천시의 역사적 위인이자 삼선현으로 불리는 최무선, 정몽주, 박인로에 대해 알리고 나아가 영천의 각종 문화 원천소재들을 홍보하고자 제작됐다. 웹툰 ‘인간도깨비’와 ‘무법대학’의 작가로 유명한 기령 작가와 제이지비퍼블릭의 기획에 임홍재 작가 특유의 그림체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웹툰 속 주인공 ‘보현’은 어린 시절 마을에서 가장 영험하다는 임고서원 은행나무 앞에서 엄마와 함께 세 가지 소원을 빌었지만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모든 소원이 바라던 대로 되지 않았고 꿈을 좌절하고 방황하는 삶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보현’에게 안타까움을 느낀 은행나무는 소년의 꿈을 위해 삼선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에 삼선현은 ‘보현’ 앞에 나타나게 된다. 이어 각자의 삶 속 이야기를 들려주고 ‘보현’에게 진정한 깨달음을 주는 성장기가 그려진다.

최기문 시장은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는 우리나라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삼선현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매력적인 캐릭터로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한편, 영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공립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과학 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차별화된 과학체험 공간을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