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광양제철소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 겨울나기 이불 전달

광양제철소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 겨울나기 이불 전달

2021년부터 지역 이웃들 위해 2,500채에 달하는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3-11-27 15:57:38
광양제철소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이 지역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따뜻한 이불을 전달했다.(광양제철소 제)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포스코 광양제철소 산하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이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2층 교육장에서 지역 이웃들을 위한 겨울나기 이불 전달식을 가지며 따뜻한 나눔정신을 적극 실천했다. 

27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은 2021년 3월 창단한 봉사단으로 지역 내 장애인가정의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금까지 이들이 장애인 가정을 위해 세탁한 이불은 2,500채에 달하며, 440여 명의 이웃들이 봉사단원들이 운영하는 빨래방을 이용했다. 

특히, 이들은 빨래방을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 포장·배달 봉사까지 제공하며 수혜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또한, 세탁물을 집집마다 전달하는 과정에서 안부를 확인하고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재가복지서비스까지 병행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은 지난 23일 다가오는 동절기에 사용할 따뜻한 이불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이불 10채를 전달하며 훈훈한 나눔정신을 전파했다. 

이상형 광양제철소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장은 “빨래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깨끗해진 세탁물을 받아보고 미소를 짓는 이웃들을 보면 내 마음까지 행복으로 가득 차는듯 하다“며, “앞으로도 세탁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혜를 받은 한 어르신은 “점점 추위는 다가오고 있는데 반해 밤에 덮고 잘 이불이 마땅치 않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번 전달식 덕분에 걱정을 한시름 놓았다”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준 광양제철소 행복이음 세탁 재능봉사단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백미 20kg 1,493포대를 기부하고 겨울철 이웃들을 위해 준비한 김장김치 4,000포기를 급식운영 복지시설과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