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시스템인 핀다포인트를 출시했다. 피플펀드가 오는 12월5일 피플펀드 본사에서 온투금융투자에 관심이 있는 일반 법인 및 자산운용사, WM센터 등을 대상으로 온투금융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최적의 투자 환경 지원을 위해 지원 시스템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핀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핀다포인트’ 출시
핀다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시스템인 핀다포인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핀다포인트는 핀다 앱 내 핀다소식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핀다포인트의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핀다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함께 출시됐다. 핀다 앱에서 1분 만에 마이데이터 연결을 완료하고 매일 앱에 접속만 하면 되는 출석체크와 매일 오후 2시 정각에 선착순 1만 명에게 최대 1만 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선착순 랜덤 포인트 챌린지에 참여하면 핀다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핀다는 이번 핀다포인트 출시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빠르게 늘려 생활 앱으로서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하태웅 핀다 현금그로스 프로덕트 그룹 이사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더 많이 모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고, 포인트 교환 대상도 편의점과 마트 상품권 등으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며 “핀다 앱으로 대출 이자를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쏠쏠한 앱테크 생활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고금리·고물가 시대에 사용자의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돕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플펀드, 법인 대상 온투금융투자 설명회 개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피플펀드가 오는 12월5일 피플펀드 본사에서 온투금융투자에 관심이 있는 일반 법인 및 자산운용사, WM센터 등을 대상으로 온투금융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피플펀드 투자상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제고하고 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투자 설명회에서는, 이수환 피플펀드 대표이사가 직접 피플펀드 사업 및 주요 성과를 소개한다.
피플펀드 법인투자 설명회 참여는 피플펀드 투자에 관심있는 법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피플펀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백건우 피플펀드 소매금융총괄이사는 “피플펀드 아담투 상품은 보수적인 LTV 산정으로 변동성이 낮으면서 예적금 금리를 뛰어넘는 수익률로, 여러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에서 비어있던 ‘중수익 중위험’의 투자 상품의 선택지를 확대했다는 평을 받는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법인들의 온투금융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빗썸 부리또 월렛, UI·UX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 향상
빗썸 부리또 월렛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최적의 투자 환경 지원을 위해 지원 시스템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원 시스템에는 수이(SUI) 메인넷과 크로스체인 스왑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 5월 출시된 수이 메인넷은 저렴한 네트워크 수수료와 빠른 거래 처리속도가 강점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글로벌 단위의 높은 거래량과 홀더 수를 기록할 만큼 대중화된 체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 12개의 메인넷을 지원하게 됐으며 국내 최다 멀티체인 지갑으로서 사용성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크로스체인 스왑은 서로 다른 메인넷의 코인 교환을 지원하는 기능이다. 기존 스왑의 경우, 같은 메인넷 안에서만 가능했으나 이번 리뉴얼로 편의성이 확대됐다. 앱 내에서 크로스체인 스왑이 가능한 메인넷은 이더리움, 바이낸스스마트체인, 매틱, 아발란체, 아비트럼으로, 스왑 소스로는 안전성 높은 디스왑 리퀴디티 네트워크(DLN)를 채택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향후 카나 랩스(Kana Labs), 우파이(WOOFi), 유니젠(Unizen)과의 협업을 통해 스왑 소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적의 투자 환경 제공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신규 런칭한 알림 봇 부리또 셰프는 공지사항과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을 푸쉬와 채팅 기능을 통해 전달하는 형태로 해당 서비스 동의 설정 시 개인 투자 및 앱 활용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홈 탭도 추가됐다. 앱 하단에 위치한 '홈 탭'을 클릭하면 지갑, 스왑, 대화 등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표 기능과 콘텐츠를 메인 화면 상단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스왑 탭에 별도 구분되어 있던 코인별 랭킹은 홈 탭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홈 탭에는 유저들이 주로 찾는 가장 많이 스왑된 코인과 가장 많이 상승한 코인 차트를 전면에 배치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많은 유저들이 더욱 편리하게 차별화된 웹3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빗썸 부리또 월렛은 유저 친화적인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