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證 “JB금융, 양호한 성장흐름 지속…적극적 주주환원 기대”

흥국證 “JB금융, 양호한 성장흐름 지속…적극적 주주환원 기대”

기사승인 2023-12-13 11:04:45
JB금융지주 제공.

흥국증권이 JB금융지주에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안정적인 성장 흐름은 계속될 것이란 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1만2500원으로 유지했다. 

13일 남영탁 흥국증권 연구원은 리포트를 통해 “4분기 JB금융지주의 지배주주순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7.5% 증가한 1340억원으로 양호한 실적으로 기록할 것”이라며 “추가 충당금 적립이 예상되나 지난해 말 고금리로 취급된 정기예금의 리프라이싱 사이클이 도래하며 마진은 소폭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남 연구원은 “JB금융지주는 효율적인 자본 활용을 바탕으로 업종 내 높은 ROE(자기자본이익률)를 유지할 것”이라며 “초과 자본에 대한 적극적인 주주환원책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금리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내년 NIM(순이자마진) 하락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충당금은 지난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의 60% 이상을 쌓아 놓은 상태로 추가 충당금 규모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건전성의 경우 비대면 대출 취급을 일시 중단하고 대안신용평가 모델 강화를 통해 경상 대손율은 하락할 것”이라며 “최근 주가가 타 금융그룹 대비 높은 밸류에이션(평가가치)을 부여받고 있지만 높은 자본비율을 고려할 때 주가수준에 대한 프리미엄 부여가 정당하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