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7일 (수)
與 한동훈 비대위 본격 출범 눈앞…26일 전국위 개최

與 한동훈 비대위 본격 출범 눈앞…26일 전국위 개최

한동훈, 차주 중순께 업무 시작 예정

기사승인 2023-12-22 11:25:09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후보자. 사진=임형택 기자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국민의힘이 오는 26일 전국위원회를 개최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22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번 전국위에선 비대위 설치의 건과 비대위원장 임명 건이 논의된다. 온라인 개최 및 ARS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전날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했다. 한동훈 장관은 이를 수락했다.

윤 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한동훈 비대위원장 후보자는 젊음과 새로움으로 정치에서 수십년 군림한 운동권 정치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이라며 “탈팬덤정치와 탈진영정치 시대를 열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한동훈 후보자는 오는 26일 전국위원회 인준절차를 거친 후 중순께 업무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체 불가’ 이혜영처럼”…목표 이룬 김성철의 다음 스텝

“연기라는 것이 얼굴도 중요하고 목소리도 중요하지만요. 배우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누구나 대체 불가이길 원할 거예요. 저도 마찬가지예요. (이혜영) 선생님 에너지는 고유하잖아요. 대체 불가죠.”무대부터 매체까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활약해 온 배우 김성철이 또 다른 목표를 세웠다. 지난달 28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롤모델로 영화 ‘파과’를 함께한 이혜영을 꼽으며, 이같이 밝혔다.&ls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