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강릉시, 행안부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 '최우수'

강릉시, 행안부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평가 '최우수'

기사승인 2024-01-03 14:07:26
강릉시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강릉시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3년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시 그룹 종합분야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7천만원을 확보했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유누리 서비스 관리체계 구축, 서비스 홍보, 서비스 품질 향상, 혁신 우수사례 4개 분야를 평가했다.

시는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시민 강좌 등 개방 가능한 217개의 공공자원을 적극 발굴·등록해 시민이 공공자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의 복지자원을 활용해 나눔 냉장고, 공용 공구대여소 운영 등 지역실정에 맞는 신규 공유서비스를 제공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다양한 공공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 편의성 제고 및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릉=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