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예비후보 "관저⋅도안권을 최고 명품도시로 완성 하겠다"

장종태 예비후보 "관저⋅도안권을 최고 명품도시로 완성 하겠다"

1차 공약 발표… 서구 제2청사 및 복합커뮤니티⋅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등

기사승인 2024-01-23 17:27:27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1차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익훈 기자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예비후보가 "관저⋅도안권을 삶의 질 최고 명품도시로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장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1차 공약발표를 통해 "관저⋅도안권은 서갑 인구 25만여 명 중에 43%인 11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20・30・40대 비중이 45%(5만여 명)에 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며 "결혼과 출산 아이돌봄과 문화와 예술 복지 등 주민들의 이해와 요구에 응답하는 민생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행정서비스 개선과 주민 맞춤형 돌봄·문화 교육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서구 제2청사 및 종합복지관 건립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립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등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또 불편한 교통인프라를 확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 가수원~논산역 호남선 철도 고속화사업 △ 새말지구(가수원역) 주거산업복합단지 조성 △ 가수원역~조차장역 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 서대전IC 만남의 광장 조성 △ 구봉지구 교육연수타운 클러스터 조성 △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계룡~신탄진)의 차질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을 서구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바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