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부산 기장군, 관내 주택화재 피해복구에 민관합동 총력 지원

부산 기장군, 관내 주택화재 피해복구에 민관합동 총력 지원

현장회의 진행...화재 원인 및 상황 점검 후 지원방안 논의
자원봉사자 20여명...현장복구 돕고 구호물품 전달

기사승인 2024-01-23 16:40:04
부산 기장군은 최근 발생한 다세대 주택 화재현장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민관이 합동해 총력 지원에 나선다. 

자원봉사자들이 화재피해 현장 복구에 나서고 있다.기장군
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이날(23일) 오전 정종복 군수를 비롯한 기장군 관계자들은 기장읍 대라리 소재 화재발생 현장에서 회의를 진행하면서 화재 원인과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복구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기장군자원봉사센터,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한전KPS(주) 고리1사업소에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화재 현장복구를 지원하고 피해 주민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한파에도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군도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군수가 화재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피해자를 위로하고 있다.기장군

한편, 군은 현재 소방서, 가스·안전 전문가 등과 함께 다중이용시설, 아파트·다세대주택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 중에 있다.

또한 부서별 소관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대국민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을 배포하는 등 겨울철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부산=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윤채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